아베오 시승기 5000km

5 Jan

시내 주행 위주다 보니 마일리지가 확확 늘지는 않는다.
이 속도면 일년에 10000~12000 정도 기록할듯 하다.

1. 연비
계속 고급유로 주유하고 있다. 1750원대인데, 카드 할인받아서 실제로는 1600원대 초반이다. 연비는 11km내외 기록하고 있다. 연비는 타이어교체와도 관련이 있는 듯

2. 장거리 주행
회사 웍샵이 있어서 분당에서 동해시까지 왕복을 했다. 갈땐 세명 올땐 네명 타고 160언저리까지도 밟아서 유지하기도 했는데, 고속 안정성은 확실이 있다. 하지만 편한 주행감은 아니고, 넉넉한 느낌도 들지는 않았다. 왕복 연비는 15 정도로 나쁘지는 않았다. (하지만 제타였으면 22는 나왔을듯… 게다가 경유이기 까지)
장거리 한번 타고 오니까 차가 좀 달라진 것 같다. 훨씬 성숙되었다는 느낌적인 느낌.

3. 타이어 교체
겨울이라 윈터타이어로 교체. 승차감이나 연비를 손해볼 줄 알았는데, 승차감도 더 좋아졌고 연비도 조금 더 잘나온다. 기본 타이어가 그닥 좋지는 않다는걸 다시한번 느꼈음. 봄 되면 타이어 교체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다.

4. 엔진오일 교환
4000km에 차살때 받은 쿠폰으로 센터가서 엔진오일 교환
아베오에 들어가는 엔진오일이 알페온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종류라 괜찮은 엔진오일이라고 한다. 쿠폰 포기하고 합성유 (뭔지도 잘모르지만) 넣으려고 했었으나, 그냥 센터가서 디폴트 교환한 것도 괜찮은 것 같다. 교환하고 나니 확실히 차가 부드럽다.

5. 총평
작아서 주차하기 정말 좋음. 수동이라 아직 백화점 주차장에서 나올때는 은근 스트레스 받는데, 사이드 땡겨놓은채 모르고 반클러치로 올라오다가 연기나고 난리남. 아직도 차에 은근 냄새가 남아있다. 가격 좋은 작은 수동차로 이만한 차 없음. 만족.

2 Responses to “아베오 시승기 5000km”

  1. 달민조 May 28, 2016 at 11:55 pm #

    현재 수동 차량을 소유하고 있고, 다른 수동 차량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여기저기 웹서핑을 하며 대리만족을 얻곤 합니다. 마침 아베오 1.4 터보에 대해 칭찬하는 글을 읽고 검색하다가 이 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글을 잘 쓰시기도 하고 관심 가는 차량이라서 그런지 재밌게 읽었습니다. 아베오에 대한 글을 좀더 자주 써주세요. 🙂

    • changho July 8, 2016 at 10:33 am #

      네. 알겠습니다.^^ 아베오에 대해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드릴게요.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