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갱신 후기

10 Dec

운전면허 갱신 이야기.

 

은근 신경쓰이는게 운전면허 갱신이다. 기간 지난 운전면허증은 금융기관에서 신분증으로도 안 쳐준다.

강남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신체검사받고, 접수하고 한참 기다려 새 면허증 받고 나왔던 번거로운 기억으로 이걸 이번엔 어떻게 하지 귀찮은 기분으로 차일피일 미루다 큰 맘먹고 오늘 하기로.

 

인터넷으로 확인한 준비물은 6개월 이내 촬영한 3*4 사진2장, 신체검사 확인, (교체될) 면허증 과 돈 약간 이었다.

3*4는 아니지만 예전 여권용으로 찍어놓은 사진을 챙겨서 가까운 용인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갔다.

주차장도 널널하고…

일단 신청서부터 쓰는데, 신체검사는 2년내 건강관리공단에서 했던 기록있으면 그걸로 갈음이 된다고 하면서, 기록 있는거 맞는지 확인요청부터 하면 되고… 사진은 억지로 잘라서 3*4로 맞춰 붙이고, 번호표 뽑아서 대기. 앞에 약 30명 정도 있었는데, 창구에 처리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대기시간은 10분이 채 안되었던 것 같다.

 

내 차례가 되어서 창구로 갔더니, 건강검진기록 있다고 신체검사 따로 받을 필요 없다고 한다. 또 건강검진기록에 사진이 있어서 사진도 한장만 있으면 된다고… 내심 3*4가 아니라서 걱정했는데, 전혀 문제 없이 접수됨. 비용 12,500원은 카드로 결제하고. 10분 정도 있으면 면허증 나오니까 맨 왼쪽 창구가서 모니터에 이름뜨면 받아가시라 한다.

 

5분 좀 지났나 모니터에 내 이름떠서 구 면허증 반납하고 새 면허증 받아나옴.

 

총 걸린시간 약 20분. 정말 세상 좋아졌음을 느꼈다. 직장인들은 신체검사 굳이 해가지 말고, 일단 가서 확인해 보실것.

자동차등록 만큼이나 간단했던 운전면허 갱신후기.

No comments ye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