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서지 리미티드

Tern Surge Limited

턴 서지 리미티드

비접이식 미니벨로다.

tern surge limited

턴 서지도 여러 종류가 나오는데 2017년에 잠깐 나온 리미티드 버전. 전 세계 몇 대 한정이라고 하고(리미티드니까 맞겠지), 국내 40대가 들어왔다고 한다. 사이즈는 50 단일 사이즈이고, 170 전후가 잘 맞다. 구동계는 구형 105.

카본 삼발이 휠이 거의 다했다고 보면 된다. 잘 구르고, 속도 유지하는데 좋다. 풀카본 휠에 림브레이크다보니 열변형에서 자유롭지는 못하겠지만, 주구장창 다운힐만 탈 것도 아니고, 제조사에서도 브레이크 패드를 전용으로 사용하라는 정도의 주의사항만 있다.

포크는 알루미늄이다. 한단계 아래(?)인 턴 서지 프로는 포크가 카본(스티어러는 알루미늄)으로 나온다. 턴 서지 프로는 휠도 키네시스 알루미늄 휠이라, 디자인 말고 실용적으로 타려면 이게 나을 수도 있다. 턴 서지 프로의 사이즈는 47과 52만 나온다.

미니스프린터답게 잘나간다. 5키로 정도는 평속 30도 무리없이 가능.

일본에서는 아직도 여러 버전으로 출시가 되는데, 우리나라에는 프로도, 리미티드도 아닌 그냥 턴서지가 잠깐 나오긴 했었는데, 미니스프린터 시장이 크진 않지만 우리나라도 매니아 층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어, 다양한 미니벨로가 출시 되면 좋겠다 싶은 마음이다.

턴 별로다 싶었는데 턴 서지가 이쁘고 잘 나가니, 턴 버지 디자인도 이뻐보이기 시작한다. 경제적으로 공간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차곡차곡 모으고 싶은데, 타라고 만든 자전거를 모아봐야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하다.

Published by

changho

양창호 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