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넥서스 사용 소감 (아이폰4와 비교)- 3일차

11 May

오늘로 3일째 갤럭시넥서스를 사용중인데…

처음에 가장 실망했던 부분은 화면의 선명함이 아이폰에 비해 확 떨어진다는 점. 화면 하나는 아이폰이 갑이다. (근데 또 며칠 써보니 익숙해진다.)

그외 불편했던 점은 디바이스 교체하면 다 마찬가지지만 공인인증서 다시 세팅하고 전화번호 주소 다시 넣고(네이버 주소록 앱으로 간편하게 해결. 추천), 회사 네트워크 세팅하는 작업들.
갤럭시넥서스기 때문에 불편했던 점은 Tmap 설치하는거. (네이버 카페에 해당 카페가 있어서 공부해 가면서 해결)
포스퀘어 체크인 하는게 나한테는 어렵고, 건물안에서는 위치 제대로 못 잡고..
아이폰 보다 사이즈가 커져서 차에 달아둔 홀더에 안 맞고…
밧데리가 착탈식이긴 하나 용량에 따라 커버까지 같이 교체해야 하고…

 

좋은점은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비교시 통신사 기본어플이 없어서 좋고
ICS가 올라가 있어 alt-tab누른거 같은 최근 썼던 앱들이 목록으로 나와서 좋고
가계부 앱에서 문자 바로 들어가니까 편하고…

아직 전화번호부에서 전화하는 것도 서투르고, 쉽게 잘안되는것도 많지만 첨 화면보고 실망했던것 대비 만족도는 점점 올라간다. 이정도면 쓸만하구만.

 

+불편한점 추가: 여러사람에게 같은 문자 보낼때 그룹으로 묶어서 한번에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없다. GOSMS 같은 앱을 깔아야 한다….ㅠㅠ

2 Responses to “갤럭시넥서스 사용 소감 (아이폰4와 비교)- 3일차”

  1. Mr.마사감 August 22, 2012 at 5:19 am #

    저도 갤넥써요!! 워드프레스도 하구영!!! 방가워용!!! ㅋㅋ
    갤럭시 넥서스의 최대 단점을 하나 꼽자면, 기본어플로 스팸방지/전화번호 차단 기능이 없다는게 최대 단점이네요. 자꾸 김미영 팀장한테서 문자 메시지가 날라오는…

    • changho September 6, 2012 at 10:09 pm #

      반갑습니다.^^

Leave a Reply